메인으로 이동 HOME알림마당>재단활동
  • 인쇄

재단활동

청주복지재단 복지종사자 교육 호응도 높아 - 게시글 상세보기
청주복지재단 복지종사자 교육 호응도 높아
작성자 운영자 조회 382
등록일 2021/12/30
첨부
청주복지재단(이사장 한범덕)이 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용자 폭력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주복지재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복지종사자를 위한 안전보호체계 구축사업’을 3년째 진행해 오고 있다. 재단이 마련한 교육은 복지종사자 안전보호체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변호사가 말하는 법적대응’과 ‘찾아가는 교육’ 두 가지.
‘변호사가 말하는 법적대응’교육은 12월 29일 박재성 변호사(법률사무소 직지)를 초청해 온라인(줌)으로 진행했으며, 이용자로부터 가해지는 신체폭력, 언어·정서적 폭력 등 위기상황에 대응할 법적인 방법과 절차 등을 알아봤다. 증거인정 방법, 피해보상 요구 등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져 복지종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청주복지재단은 또 ‘찾아가는 교육’을 마련, 교육을 원하는 복지기관·시설을 전문가와 함께 방문해 △대리외상과 회복탄력성(다양한 치료기법 활용) △이용자의 도전적 행동의 이해(대응사례) △자기방어 및 호신용품 사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을 원하는 복지종사자 및 기관·시설은 청주복지재단 홈페이지(www.cjwf.ne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주복지재단 복지종사자 교육 호응도 높아
청주복지재단 복지종사자 교육 호응도 높아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준사례관리 전문가 교육자료 전달
이전글 복지시설 난방유 지원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담당자 : 신은수
전화번호 : 222-3813
이메일 : ses2012@cjwf.net